모바일 메뉴 닫기
 

인사말


충남대학교 사범대학장 이 병 욱

EDU_VISION을 지향하고 실천하는 충남대학교 사범대학 CNUE 


우리 사범대학은 교육과 연구를 통하여 미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EDU_VISION을 지향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Empathy 공감 기반의 소통문화로 

Dynamic 역동과 능동의 마인드로

Uniqueness 차별화된 특성화 사범대학으로의 성장 모델을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사범대학의 비전(VISION)을 기획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Vitality 활력과 감동의 교육

Intelligence 합리적 사고와 지성

Speciality 학문적 전문성과 지식 창출

Innovation 혁신적 마인드와 실천

Outstandingness 탁월한 교육 리더

Network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


충남대학교는 1952년 개교하여 반세기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충남대학교 사범대학은 2009년 3월 1일부터 개교하여 탁월한 전문성과 품성을 갖춘 교사를 배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충남대학교 사범대학은 국어교육과영어교육과교육학과체육교육과수학교육과기술교육과건설공학교육과기계재료공학교육과전기전자통신공학교육과화학공학교육과 등 10개 학과의 전공이 개설 되어 있으며재학생 수 800명으로 명문 국립사범대학입니다.


충남대학교 사범대학은 졸업과 동시에 교원자격증이 주어지며 현재 충남대학교 사범대학 졸업생들은 전국 중·고교에 교사교육전문직(장학사 및 장학관), 교육전문가연구원 등으로 교육과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사범대학은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필요한 학술의 심오한 이론과 그 응용방법을 교수ㆍ연구하는 동시에 창의ㆍ개발ㆍ봉사정신이 풍부한 지도적 인격을 갖춘 인재를 양성함을 교육 목표로 바른 교육실천적 교육을 통하여 휼륭한 교육 인재를 양성하여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2023년 1월 

충남대학교 사범대학

학장 이 병 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