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교육목표

GREAT VISION for Educational Leaders

우리 사범대학은 교육학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연구하고 교수하여, 국가 사회와 인류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하고 창의적인 교사와 교육전문가를 양성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10개 학과에서 학문적 이론과 교육현장에 맞는 교육과정을 통해 능력과 신념을 갖춘 중등교사를 길러내는 한편, 현직 교사를 연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원과 교육대학원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에서 교육 및 교과교육 분야의 학자와 전문가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창조적인 대학체제를 갖추고 글로벌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교육과 지식의 공동체를 구축하여 교양과 전문성을 갖춘 교원양성기관,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서, 실천적 지혜를 갖춘 교원 양성에 교수와 학생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관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교육 목표

사범대학 설립 근거인 고등교육법에 명시된 바, "사범대학은 중등교원의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제41조)"에 근거하여 우리 대학은 다음과 같은 구체화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1. 교육학의 학문연구: 교육학 및 교과교육학의 학문적 체계를 연구 발전시킨다.
  2. 교사 및 교육전문가 양성: 중등 교사로 필요한 지식, 기능, 태도를 학생에게 함양시켜 중등교사는 물론, 교육전문가로서의 소양을 함양한다.
  3. 지역사회 교육 중심체로서의 역할 수행: 국가 및 지역사회 교육과 지식 공동체의 중심체 역할, 즉 학문적 및 인적 중심체로서 교육 연구와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